본문 바로가기
웹툰만화/완결웹툰만화 추천

[웹툰 추천] 웹툰 나빌레라 (단행본 정보)

by 서기애 2017. 10. 24.
  • 웹툰 연재 사이트 : DAUM 만화 속 세상
  • 웹툰 연재 기간 : 2016.07.26~2017.10.31 (후기 포함)
  • 웹툰 장르 : 드라마, 성장
  • 웹툰 총 56화 완결 웹툰
  • 단행본 정보 : 2017년 10월 31일 현재 4권까지 나왔습니다. 웹툰 후기에 2017년 11월 20일 경 나빌레라 단행본 전권(5권) 세트 출간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트 구입 시 사은품을 준다는데, 뭘 줄까요?! 지난 번 3, 4권 동시 발간했을 때 YES24에서 마우스패드 증정 이벤트를 했던데 이번엔 뭘 지 기대가 됩니다! (나빌레라 전권 출간 및 사은품 정보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D)

2017/11/24 - [웹툰만화/웹툰만화 소식] - 웹툰 나빌레라 1-5권 세트 단행본 출간 사은품

 

 

이 웹툰은 DAUM [만화 속 세상]에서 연재된 완결 만화입니다. 총 56부작으로 15개월 정도 연재했네요.

발레에 소질은 있으나 방황하는 청춘 채록이

어렸을 때부터 고이 간직만 한 발레리노의 꿈을 이루고 싶은 덕출 할아버지

이 두 사람이 만나 꿈을 이뤄가는 만화입니다.

이 웹툰은 사실 주인공인 채록과 덕출을 포함해 웹툰에 나오는 모든 캐릭터가 매력적이에요. 현실에 있을 법한 캐릭터들이고 각자의 개성이 뚜렷해요.

한 사람에게 한가지 면모만 있는 게 아니듯이, 한 캐릭터마다 다양한 면모를 엿볼 수 있죠.

매회 웃음과 감동을 주고, 현재 나의 인생에 대해 돌아보게까지 하는 교훈적인 만화랄까요?

웹툰을 보통 회사 점심시간에 보는데, 매번 볼 때마다 눈물이 나올 것 같아 곤란했습니다. ㅋㅋ

제가 본 많은 웹툰 중에 명작이라고 할 수 있는 만화에요! 자신 있게 추천해 드립니다.

글을 쓴 2017.10.24 마지막 화가 올라왔으니 정주행하기도 딱이네요! 이 웹툰은 소장할 가치가 1000%라고 생각해요.

단행본 전편 나오면 구매하려고요. ㅎㅎㅎ

글 작가는 은밀하게 위대하게 작품으로 유명하신 HUN 작가님이시고, 그림 작가는 지민이란 분이에요.

글/그림 작가가 따로 있으니, 그림은 지민이란 분께서 다 그리신 것 같은데 그림체가 정말 제 취향이에요.

발레 동작 그림이 많아서 그런지 인물 표현을 잘하세요! 지민 작가님은 정보가 없어서 이전 작품 등을 알 수가 없네요.

다른 작품에서도 꼭 만났으면 좋겠어요!

(+ 웹툰 후기 보고 추가 : 지민 작가님은 데뷔 6년차 정도시고, 웹툰이 아니라 주로 국내, 일본 출판사에서 소년+액션 만화를 그리셨다고 하네요. 그동한 해오시던 작화와 정반대로 작업을 처음하신 건데 이정도라니 대단하시네요. 응원합니다!)

전 만화를 분석해가면서 보는 스타일이 아니라, 리뷰를 쓰려니 쉽지 않네요. ㅋㅋ

아무튼 매우 재밌습니다! 일단 보세요! 저도 정주행 하러 갑니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