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만화/연재중 웹툰만화 추천

일상생활 웹툰 어쿠스틱라이프

by 서기애 2017. 12. 26.
   안녕하세요^0^ 서기애입니다. 오랜만의 웹툰 추천 포스팅이네요! 제가 일상 웹툰을 좋아해서 앞으로 차차 소개해드리겠다고 했었는데...허허. 거의 소개를 못했던 것 같아요. 자꾸 미룬 이유는 제가 즐겨보는 일상 웹툰들은 연재 분량이 꽤나 많아서였던 듯해요! '아 이거 어떻게 요약하지? 나중에 하자 ㅋㅋ'의 반복*_* 이제는!!!!! 때가 된 것 같아 올립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상툰! 무려 출간된 단행본을 모두 가지고 있는! '어쿠스틱 라이프'에요! >_<

 

 1. 웹툰 기본 정보

  • 웹툰 작가 : 난다
  • 웹툰 연재사이트 : 다음 웹툰
  • 웹툰 연재 기간 :  2010.08.11~ 연재 중입니다.
  • 2016.10.28 시즌 11 종료. 다음 시즌은 내년에 만나자고 했는데 난다님...2017년이 일주일 남았어요. 흑흑. 돌아와요!
  • 웹툰 장르 : 코믹, 일상, 결혼생활, 육아생활
  • 244화까지 나왔습니다. (유료 화 포함입니다.)
  • 단행본 소식 : 시즌 11 내용까지 모두 출간됐어요. 11권은 투명 책갈피 2종을 사은품으로 줍니다.  

 2. 웹툰 줄거리

   어쿠스틱라이프는 작가 난다님의 일상을 그린 웹툰이에요. 작가 난다님은 남편 한군과 고등학교 시절부터 연애했다고 해요. 27살 쯤 결혼을 하셨으니 연애 기간이 꽤 길죠? 두 분은 만화라는 공통 관심사를 가지고 있어요. 1~11권의 내용 흐름은 이래요. 결혼 후 바뀐 생활, 회사를 그만두고 만화가의 삶을 시작한 난다님, 게임회사 아티스트로 일하다가 1인 개발자로 변신한 남편 한군, 쌀이의 탄생, 육아의 시작. 크게 보면 이정도인 듯 해요. 이런 것들은 전환 시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정말 큰 것들이고, 사실 그 안에 있는 일상적인 것들이 모여 지금의 어쿠스틱라이프가 된거죠. 개개인마다 삶이 분명 다르지만, 그 안을 들여다보면 '사람 사는거 다 비슷하네~' 싶은 순간들이 있는데요. 어쿠스틱라이프가 그런 점을 잘 표현하구요. 많은 사람들이 분명 느끼는 보편적인 공감대가 있는데 말로 표현이 안되는 것들이 있잖아요? 그런 것들을 잘 짚어내는 게 어쿠스틱라이프에요.

 

 3. 웹툰 감상평

   제가 정말정말 좋아하는 웹툰 중 하나에요. 일상웹툰계의 명작웹툰이라고 봐도 됩니다! 줄거리에도 말했지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과 상황들을 너무 잘 짚어내서 공감이 많이 가는 그런 만화에요. 아래는 어쿠스틱라이프 전당입니다. ㅋㅋ 홍시가 특별 출연해주었습니당.ㅎㅎㅎ 사진 찍으면서 알았는데 11권부터 단행본 제목 컬러가 초록색이 됐네요! 어쿠스틱라이프는 심심할 때 한권 쇽 뽑아서 보면 언제 심심했나 싶을 정도로 낄낄대며 보고 있어요. 어느 새 연재 햇수가 8년이 되어간다는데, 언제나 한결 같이 재밌는 웹툰이에요. 일상 생활 만화의 거장이라고 할 수 있는 난다님! 시즌 12 기대하고 있습니당.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