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만화/완결웹툰만화 추천

[웹툰추천] 결혼해도 똑같네

by 서기애 2017. 11. 21.

결혼해도 똑같네

안녕하세요. *_* 서기애입니다. 글 목록을 보는데 주말 동안 맛집 포스팅만 올렸길래, 오늘은 웹툰 추천 글을 쓰러 왔어요. 흐흐..몇 번이나 대여해서 본 작품인 '결혼해도 똑같네' 추천 드릴게요. 만화가 '네온비'와 '캐러멜' 부부의 결혼 생활 웹툰이랍니다! 웹툰 작가 부부의 생활 패턴은 어떤가도 볼 수 있어서 좋기도 하고 때론 염장질이라 부들부들이지만!!!! 이거 개그 웹툰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ㅋㅋㅋ 네온비 작가님 일상을 재밌게 잘그렸어요!




웹툰 기본정보

웹툰 작가 : 네온비 웹툰 연재사이트 : 다음 웹툰 웹툰 연재 기간 : 2012.03.02~2013.05.10 웹툰 장르 : 코믹, 일상, 결혼생활 총 50화 완결 웹툰 (후기 미포함이며, 1부 20화, 2부 20화, 플러스 10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분 유료화 : 50화 중 34화 유료. 유료 회당 100원, 총 3,400원 결제하시면 전편 감상 가능합니다. 결제일로부터 7일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음 웹툰은 영구 소장 개념이 없어요. :( 단행본 소식 : 총 3권 완결로 출간됐습니다. 3권 박스 세트는 품절이네요...ㅠ0ㅠ


웹툰 줄거리

  다음 웹툰에서 제공하는 한줄 소개 글은 '만화가 네온비, 캐러멜 부부 탄생! 그리고 이어지는 충격 개그 신화!'입니다. ㅋㅋ소개글 보니까 재밌네요. 만화가 부부의 일상과 결혼생활을 그리고 있지만 개그 만화임을 강조하고 있어요. ㅋㅋㅋ 실제로 각종 개그 드립이 많아서 빵빵 터져요. 네온비, 캐러멜 작가님들의 인연의 시작은 작가와 팬의 관계였는데요. 온라인으로 소통하다가 캐러멜 작가님의 작품을 도와주고 배우면서 부부의 연까지 맺게 되었답니다. 두 분이 현재 위치까지 오기 어려움이 얼마나 많았는 지 에피소드로 보여주는데요.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두 분이 서로 의지하고 다독이면서 만화가라는 꿈을 놓치 않아서 다행이에요! 안 그랬음 결혼해도 똑같네 못 볼뻔!!!! 어 이거 개그 만화인가? 싶을 때 쯤 한번 씩 염장을 질러 결혼 만화임을 인지시켜 줍니다. ㅋㅋ 만화가의 일상, 결혼 생활, 반려견 동구 이야기 등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다뤄서 재밌어요! 유료 결제해서 봐도 전혀 아깝지 않을거에요. :)


웹툰 줄거리

결혼해도 똑같네는 제목에 얽힌 일화가 있는데요. 원래 제목으로 생각한 건 '만화가의 집'이었다고 해요. 그런데 다음웹툰 담당자님께서 "임팩트가 부족하다. 뭔가 작가님만의 톡톡 튀는 느낌을 표현할 만한 거 없을까요?" 해서 "음..결혼해도 똑같네 뭐 이런거요?" "그거 좋네요!" 5초만에 결정되었다고 해요.ㅋㅋ 5초만에 결정되긴 했지만, 두 분의 생활을 잘 나타낸 것 같아요. 결혼하나 안하나 늘 똑같이 서로 신뢰하고 사랑하고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결혼 생활장르 웹툰들 중 제가 좋아하는 웹툰들의 공통점이 뭘까 생각해봤는데, 부부간의 유대관계가 깊고, 함께 살아가는 동반자의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인 것 같아요. 그래서 결혼장려웹툰이라고 하는걸까요? ㅎㅎ 어쨌든 정말 재밌어요! 전 한 서너번은 대여해서 봤거든요. ㅎㅎㅎ

▷ 완결웹툰만화 추천 글 더보러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