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만화/연재중 웹툰만화 추천

국제결혼생활 웹툰 '펭귄 러브스 메브'

by 서기애 2017. 11. 11.

   안녕하세요~~! 서기애입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주말에 왔네요. 신납니다! 히히. 오늘은 굉장히 오랫동안 보고 있는 '펭귄 러브스 메브' 웹툰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저도 오랫동안 챙겨보기만 했지 얼마나 연재를 하셨는 지 몰라서 이번에 확인을 해봤는데 벌써 7년이 넘으셨더라구요! 작가님 대단하시죠! 그런데 그 말인 즉슨 저도 펭귄 러브스 메브를 본 지 7년째라는 거네요..ㅋㅋ 이 웹툰은  한국 여자 '펭귄'과 영국 남자 '메브' 부부의 일상 생활 스토리에요. 아기자기하면서도 개그감이 넘치는 웹툰입니다. ㅋㅋ 현재 연재 중이라 가볍게 챙겨보시기 좋아요!  

 1. 웹툰 기본 정보

  • 웹툰 작가 : 펭귄
  • 웹툰 연재사이트 : 네이버 웹툰
  • 웹툰 연재 기간 : 2010.05.31~ 연재 중
  • 757화까지 나왔습니다.
  • 웹툰 장르 : 생활, 개그
  • 단행본 소식 : 펭귄 러브스 메브 단권, 펭귄 러브스 메브 IN THE UK 1~2권까지 나왔습니다.  펭귄과 메브는 연재 중에 결혼 후 영국으로 이사해서 살고 있어요. 단권 내용은 영국으로 이사 가기 전 내용이고, 시즌 3 188화부터 IN THE UK 내용입니다. ㅎㅎ  

 2. 웹툰 줄거리

   영국 남자 '메브'는 태권도를 배우고 싶어 한국으로 오게 되었는데요. 당시 MSN 메신저를 통해 두 분이 인연을 맺게 되었고, 오랫동안 온라인으로만 소통하다가 서울 관광 가이드를 목적으로 처음으로 만났다고 해요. 자연스럽게 자주 만나게 된 펭귄과 메브는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펭귄 작가님이 연재를 시작했을 당시는 연애 중이었지만 2010년 8월에 메브로부터 프로포즈를 받았어요! 그리고 2011년에 정식으로 부부가 되었답니다!
   펭귄 러브스 메브의 이야기를 시즌 별로 나누자면 시즌 1은 한국에서의 연애 스토리, 시즌 2는 결혼 후 신혼 생활, 시즌 3는 영국 생활 이야기라고 보면 돼요! 사랑스러운 펭귄과 메브의 살아 가는 이야기를 보러가 보세요! 

 

 3. 웹툰 감상평

   이 웹툰을 7년 째 보다보니 초반 내용이 잘 기억이 안났는데요. 이 포스팅 쓰면서  한번 다시 재감상 해봤는데 재밌네요...ㅋㅋㅋㅋ작가 펭귄님이 은근 드립력이 좋으신데, 초반에는 그렇지 않았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처음부터 개그감을 드러내셨네요! 어느 시점부터인가 인터넷 짤방 활용을 하기 시작하셨는데요~ 해당 화와 관련된 인터넷 짤방을 똑같이 그려주시는데 너무 똑같아요. ㅋㅋㅋ 짤방을 적절하게 활용하시는 펭귄님! (유명한 짤방 중에 배우 노주현씨 짤방, 배우 김래원씨 짤방 이런거요. ㅋㅋ) 그리고~ 메브는 참 엉뚱하고 사랑스러워요! 그래서 펭귄 작가님이랑 투닥투닥하는 에피소드가 많아서 재밌어요!!! 여러 분도 한번 봐보세요~ 중독성 있어서 연재 요일마다 챙겨보게 되실 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