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의 모든 것

신풍역 맛집 순흥골 통돼지갈비

by 서기애 2017. 11. 10.

   안녕하세요 :) 서기애입니다^0^ 이제 금요일이 다가오니 기운이 좀 납니다!! 한 주 동안 고생했으니 스스로에게 보상이 필요한 시간! 보상으로는 역시 고기가 최고지 않을까요?! 흐흐. 몇 일 전에 또 신풍역에 다녀왔는데요. 제가 먼저 포스팅했던 신풍역 봉평막국수메밀 맛집 기억 나시나요? 그 근처에 순흥골이라는 고기집이 있는데요. 두 곳이 위치가 가까워요. 길 건너 조금만 걸으면 닿을 거리에요. 항상 봉평막국수메밀 집에서 막국수랑 전병 만족스럽게 먹고 나오면 여기 '순흥골'에 항상 사람들이 줄 서있는거에요! 겉 보기에는 평범한 돼지구이집 같은데 저녁식사 타임이 좀 지났음에도 사람이 많았으니 궁금은 했어요. 했죠...근데 전 맛있는 막국수를 먹었다는 왠지 모를 뿌듯함에 사로잡혀....순흥골을 좀 얕봤던 건 사실이에요...예...'흥, 난 완전 맛있는 거 먹고 나왔지롱' 하는 자만심...순흥골을 방문한 저는!!!!!!!! 반성했습니다. 아니 그동안 왜 안왔지?! 역시 사람은 신항로를 개척하는 마음 가짐을 늘상 가져야 하나 봅니다.

1. 위치

주소 : 서울 영등포구 대방천로 175
지하철 이용 : 신풍역 1번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7.11.9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2.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연중무휴

3. 메뉴

- 스테이크 돼지갈비(250g) : 14,000원
- 통돼지갈비(300g) : 14,000원
- 냉면(물/비빔) : 1,000원 (고기 메뉴 주문 시 한정)
- 이 메뉴 말고도 갈비탕, 미꾸라지탕, 돌솥밥 등 식사 메뉴도 있습니다.

<기본 밑반찬>

   음식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제공 되는 밑반찬이에요! 쌈채소와 양파절임, 샐러드, 상추무침, 열무물김치, 양념게장, 연두부 등등이 나오는데요~ 반찬이 다 맛이 좋아요. 근데 특히 열무물김치랑 양념게장이 맛있어요!

<통돼지갈비>



  크, 이게 바로 '통돼지갈비'입니다! 2인분을 시켜서 큰 갈빗대 두 개가 있죠? 돼지 갈빗대 이렇게 긴 거 처음 봤어요! 영롱한 고기를 직원분이 다 구워주세요. 여러분은 가셔서 맛있게 먹기만 하시면 됩니다. ㅎㅎㅎ 다 구워주셔서 하나 집어먹었는데 눈이 띠용 하는 맛이었어요! 사실 돼지 갈비 맛이 특별할 건 없잖아요. 그런데 여기는 양념을 적당히 하셔서 그런지 그냥 고기만 먹는 게 제일 맛있더라구요. 게다가 갈비 부위라서 고기 씹는 맛이 있어요. 고기 다 먹고 갈빗대 먹는데, 갈빗대가 커서 그런지 뜯어 먹을게 많아요! 너무 만족스럽게 먹었는데 양이 좀 안 차기도 하고, 옆 테이블에서는 스테이크 갈비를 드시더라구요. (주문할 때 스테이크 갈비와 통돼지갈비 중에서 엄청 갈등했는데, 역시 고기는 뼈에 가까워야 맛있지!의 지론에 따라 통돼지 갈비를 시켰는데요. 다른 테이블에서 스테이크 갈비 시킨 거 보니까 비쥬얼이 엄청 좋더라구요! 스테이크 갈비가 왜 대표 메뉴인지 알겠더라고요.)

<스테이크 갈비>
 
그래서 1인분만 추가로 시켰습니다.....흐흐. 그런데 이미 먹기 시작해서...먹는데 집중하다보니 사진을 못 찍었어요. ㅠㅠ 돼지 갈비가 일반 돼지 갈비보다 두툼해서 정말 스테이크처럼 생겼어요! 스테이크 갈비 맛있게 먹긴 했는데, 통돼지갈비만큼 헉!하는 맛은 아니었어요. ㅎㅎㅎ 통돼지갈비 승!

<냉면>

    갈비 메뉴를 시키면 냉면을 1,000원에 주문할 수 있어요. 그래서 양이 조금 나오려나 했는데 제대로 된 냉면 한 그릇이 나오더라구요. 계란 반 개와 무채까지 들어있어요. 면이 얇아서 끊어 먹기 좋았어요. 그런데 맛이 무난하긴 한데 좀 부족한 느낌이었거든요. 그래서 기지를 발휘했어요!!! 밑반찬으로 나온 열무물김치 국물이 좀 남았었는데, 이 국물을 살짝 넣었더니 맛이 확 좋았어요.  같이 간 일행도 따라서 넣어보더니 좋다더라고요!ㅎㅎㅎ 여러분도 한번? :D

신풍역에서 돼지 갈비 먹을 때는 순흥골 신길점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