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만화/완결웹툰만화 추천

[웹툰 추천] 웹툰 바로잡는 순애보

by 서기애 2017. 11. 1.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로잡는 순애보' 웹툰을 추천하려고 해요.
글쓰기 전에 정주행해서 설명을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신감!

웹툰 작가 : 이채영
웹툰 연재사이트 : 네이버 웹툰
웹툰 연재 기간 : 2014.06.21~2017.04.01
웹툰 장르 : 판타지, 드라마
총 126화 완결 웹툰 
단행본 소식 : 2015년 2월 26일 1권 출간 (2권 출간에 대한 정보 없음)

(이미지 출처 : 이채영 작가님 블로그 http://blog.naver.com/iamreechae/220044840745)

바로잡는 순애보 웹툰은 2013 대학만화 최강자전 우승작입니다! 알아보니 2013년 대회는 대학만화 최강자전 황금기라고 불릴 만큼 쟁쟁한 작품이 많았다고 하네요.

먼저 네이버에서 제공한 줄거리를 보시죠!

사람이 되고 싶은 반달가슴곰 순애와 호랑이 비타, 그리고 평범하지만 특별한 소년 바로의 좌충우돌 성장기.

줄거리에서 알 수 있듯이 단군신화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웹툰이에요. 지상으로 내려온 환웅을 찾아온 곰과 호랑이가 인간이 되고 싶다고 했고, 환웅은 쑥과 마늘을 먹고 견뎌봐라! 했는데 호랑이는 포기하고 곰은 인내하여 사람이 되었다는 이야기요!

이 이야기를 소재로 현대극 만화로 그리시다니!! 굉장히 신선했습니다. 처음 웹툰 제목을 접했을 때는 바로잡는 '순애보'라고 해서 순정 만화인가 했었는데요. 웹툰 제목에 대해서는 마지막 화까지 보면서 의미를 이해할 수 있었어요.

바로의 같은 반 친구 순애, 바로 눈에는 순애가 곰으로 보입니다. (하필 또 앞자리야…. ㅋㅋ) 자신의 정체를 들켰는지 모르는 순애는 왜인지 모르게 자신을 어색해하는 바로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려 하지만 가까이 갈수록 바로에게는 공포 그 자체! 그리고 나중에 호랑이인 비타가 등장하면서 서로 티격태격하며 내가 사람 될 거네~ 하고 싸웁니다.

그래서 곰이든 호랑이든 둘 중 하나가 사람이 되었습니다~ 하면 단군신화 내용과 다를 게 없잖아요. 바로잡는 순애보는 단군신화를 배경으로 인간의 본질이란 무엇인가? 인내심이 강하다면 인간이 될 자격이 있는 걸까? 하는 다양한 의문점을 제시하는 것 같아요.

단순히 신화로만 치부하던 단군 이야기로 독자에게 이런 생각을 끌어내게 한 점에서 스토리 구성이 참 좋았다고 말하고 싶어요! 너무 재밌습니다!

그림체가 귀엽고 예뻐요! 곰과 호랑이를 참 사실적으로 잘 그리시는 작가님~ 그리시느라 고생하셨을 것 같아요.

오늘 추천한 웹툰 바로잡는 순애보는 현재(2017.11.01) 네이버 웹툰에서 무료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 유료화 여부에 대해서는 아직 알 수가 없네요~
바로잡는 순애보 이건 꼭 봐야 합니다! 찡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