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의 모든 것

여수 백반 맛집 덕충식당 서대회무침

by 서기애 2018. 2. 7.

   여수 가는 길에 먹은 임실치즈볶음밥 포스팅 쓴 김에 여수 맛집 하나 더 써야지! 사실 여수는 처음 가보는 거였는데, 음식에 대해 특히 기대를 했었다.
전라도 음식이 맛있다는 말을 익히 듣기도 했고, 간장 게장을 무척 좋아하기 때문이었는데..여수에서 유명 맛집으로 꼽히는 간장 게장 집에서 실망을 크게 했다. 아무튼 실망이 커져가고 있던 차에 만난 여수 덕충식당은 나를 만족시켜 주었다. 첫 여수 여행에서 가장 맛있었던 집으로 도장 쾅.

 

 ㅇ위치

 

 

지도 크게 보기
2018.2.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공화남3길 9

여수고등학교 정문 쪽에 위치한 덕충식당은
여수 아쿠아플래닛에서도 가까운 편이다.

금요일 저녁에 빅오쇼를 보고 밤 8시 30분 넘어서
갔었는데 영업을 하고 계셔서 기뻤다.

덕충식당에서 공화동사거리방면 쪽으로 가면
유명한 좌수영바게트버거집도 금방 갈 수 있다.
(바게트 버거는 역시 전주가 와따야.)

전화 번호 : 061-664-7838 



백반 메뉴는 6,000원이었는데
나는 서대회무침 2인분을 시켰다.
서대회무침 1인분은 10,000원이다.

서대회무침을 시키더라도 백반 시켰을 때
나오는 밑반찬이 똑같이 나온다.

 


세어보니 13첩 반상?!
돌게장 간장/양념도 나오고
돼지김치찌개도 나오고
다양하게 나온다.

밑반찬들은 무난한 느낌이었다.


진짜배기는 바로 이 서대회무침!
깨가 가득 뿌려져 나왔다.

서대회무침은 처음 먹어봤는데
회가 고소하고
양념이 매콤새콤해서 맛있다.

야채도 많이 넣어주셔서 회와 곁들여 먹기
아주 좋았다!

사진엔 없는데 공기밥을 시켜서
밥에 비벼먹었다.
공기밥을 주문했더니 비벼 먹기 좋게
김가루와 참기름을 넣은 큰 대접 2개를 주셨다.
노부부 사장님들께서 운영하시는데
두 분 다 친절하시다.

비벼 먹는 것도 너무 맛있었다!
양념을 맛있게 잘하셔서
욕심으로는 한 공기 더 먹고 싶을 정도였다.



여수에 다시 놀러가게 된다면
덕충식당은 또 갈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