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만화/웹툰만화 소식

영화 신과함께-죄와벌 줄거리 및 웹툰 원작 비교

by 서기애 2017. 12. 21.

   안녕하세요~~! 서기애입니다. 신과함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신과함께 - 죄와벌' 영화 개봉 소식을 전해볼까 합니다. (개봉 일주일 전에 쓰려고 했는데 미루고 미루다 결국 개봉하고 올리네요. ㅠㅠ..또르르) 영화 신과함께는 제작 발표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죠. 워낙에 원작이 유명하기도 하고, 또 우리의 파괴왕 주호민 작가님도 유명하셔서^^ㅋㅋ 그리고 등장인물 캐스팅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뜨거워, 가상 캐스팅도 많았었죠. 이러니 저러니 다양한 말들이 많았지만, 개봉은 했고! 저는 볼 예정이라! 영화 줄거리나 관전 포인트 등을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2017/11/13 - [웹툰만화/완결웹툰만화 추천] - [웹툰추천] 신과함께

 

개봉일 : 2017.12.20

장르 : 판타지, 드라마 (한국신화)

상영시간 : 139

등급 : 12세 관람가

감독 : 김용화

 

 

 

'신과함께 - 죄와벌' 줄거리

원작 신과함께 웹툰은 총3부작이며 저승,이승,신화 이야기를 다뤄요. 영화는 3부작으로 나눠지진 않고 총 2편으로 녹여서 다룬다고 합니다. 소방관 '김자홍'이 화재현장에서 여자아이를 구하고 사망하면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자신의 죽음에 어리둥절한 찰나, 저승차사 '해원맥' '덕춘'이 나타나 저승의 세계로 인도하는데요. 저승법에 따라 모든 인간은 사후 49일 동안 7번의 재판을 거치며, 7개의 지옥에서 7번의 재판을 모두 통과해야만 환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서 만난 차사들의 리더이자 자홍의 변호사가 되어줄 '강림'까지 3명의 저승차사는 염라대왕으로부터 천 년 동안 49명의 망자를 환생시키면 자신들 역시 인간으로 환생할 수 있게 해주겠다고 약속을 받습니다. '김자홍'은 바로 48번째 망자이자 19년 만에 나타난 의로운 귀인으로, 3명의 차사들이 김자홍을 환생시키기 위해 고난을 헤쳐나갑니다.

여기까지가 영화 줄거리고요. 원작 '저승편'과 줄거리가 다른 부분 몇 가지만 짚어볼게요.


1.
원작 웹툰에서는 김자홍은 지극히 평범한 인물이었다. (의로운 귀인 아님)

2. 3명의 저승차사는 염라대왕으로부터 환생 약속을 받지 않았다.

3. 저승차사 '강림'도령은 저승차사일 뿐 변호사의 역할이 아니었다.

4. 원작 '저승편'은 옴니버스 형식으로 군인 원귀 이야기와 김자홍 이야기는 연결고리가 없다.

 4-1. 군인 원귀 '유성연'은 영화에서 김자홍의 동생 '김수홍'으로 바뀌었다.

 

'신과함께 - 죄와벌' 주요 등장인물

김자홍 역 : 차태현

강림   : 하정우

해원맥 역 : 주지훈

덕춘 역 : 김향기

 

'신과함께 - 죄와벌' 관전 포인트

1. 7개의 지옥과 7개의 재판

   한국신화의 각기 다른 지옥과 재판을 어떻게 표현했을까요? 7개의 재판 내용은 살인, 나태, 거짓, 불의, 배신, 폭력, 천륜이에요. 각각의 죄에는 어떤 형벌이 뒤따를 지!

2. 강림 차사의 이중 역할

    원작에서 김자홍의 변호사 인물이었던 진기한을 빼고, 강림 차사가 변호사 역할까지 맡는 걸로 각색했는데요. 저승차사가 어떻게 변호를 해갈 지가 궁금하네요!

3. CG?!

    인터넷 상에서 CG가 좋다, 별로다 말이 많은데 어떤 지 직접 한번 봐야겠어요. ㅋㅋ

 

찾아보니 현재 예매율 1위네요. 저도 얼른 보고싶어요!!!!!!! 영화 보시는 분들 모두 재밌게 보시면 좋겠어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