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만화/연재중 웹툰만화 추천

육아 만화 '나는 엄마다'

by 서기애 2017. 11. 16.
   안녕하세요. :D  서기애입니다. 오늘 추천 드릴 웹툰은 다음 만화 속 세상에서 연재 중인 '나는 엄마다'입니다!

나는엄마다 썸네일

 1. 웹툰 기본 정보

  • 웹툰 작가 : 순두부
  • 웹툰 연재사이트 : 다음 웹툰
  • 웹툰 연재 기간 :  2015.03.17~ 매주 화요일 연재 중입니다.
  • 웹툰 장르 : 일상, 육아, 결혼생활
  • 111화까지 나왔습니다. (유료 화 포함입니다.)
  • 단행본 소식 : 아직 단행본 소식은 없습니다.
 

 2. 웹툰 줄거리

   다음 웹툰에서 제공하는 소개 글을 먼저 볼까요? '현재 엄마인 사람들 혹은 아닌 사람들 모두 공감하는 엄마의 이야기'. 독자로서 이 한줄 소개 글을 보자면 웹툰을 잘 나타내주고 있다고 생각해요! 저는 엄마가 아닌 사람이지만 공감이 참 많이가는 내용이거든요. 이 웹툰은 작가 순두부님 본인의 육아 이야기를 그리고 있어요. 순두부님 나이가 30대 초반이신 걸로 알고 있는데, 유치원을 다니고 있는 연년생 아들인 현빈이와 수현이가 있어요. 요즘 시대에 육아를 빠른 나이에 시작하신 편이죠?  천방지축 연년생 두 아들을 키우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답니다!   

 

 3. 웹툰 감상평

   먼저 작가 순두부님께 존경을 표합니다! 연년생 두 아들을 키우면서 일도 하신다니, 대단하세요! 순두부님이 또래보다 이른 나이에 육아를 시작해 주변에 육아 이야기를 공유할 사람이 없어서 참 힘드셨다고 해요. 일을 병행하셔서 이야기 할 여유가 있었을 지는 모르겠지만 ㅠㅠ 웹툰에서는 육아, 결혼생활, 때론 삶에 대한 이야기까지 다루는데요. 순두부님은 이야기를 참 잘하세요. 사실 육아나 결혼생활 주제가 던져지면, 인터넷 공간에서는 먹잇감이잖아요. 서로 싸우고 헐뜯고. 이런 민감한 주제들을 중립적으로 잘 풀어나가셔서 보기가 좋아요. 물론 순두부님의 생각에 공감도 많이 가고요.
  저는 엄마인 순두부님도 좋지만, 인간 순두부님이 더 좋아요. 삶을 바라보는 시선이 저와 비슷한 것 같거든요.
  엄마인 사람, 엄마가 될 사람, 엄마가 안 될 사람 모두 모두 이 웹툰을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아빠도 모두 해당합니다. ㅋㅋ 아동기의 아이를 키울 때는 이런 것들이 이슈가 되는구나하고 많이 배웠어요! 물론 재미는 당연히 보장됩니다. ㅎㅎㅎ 앞으로의 에피소드도 너무 기대됩니다. XD 

 


 

댓글